티스토리 뷰
납세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납세사실증명서란 단어 그대로 납세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를 말합니다. 각종 가산세, 건물대여료, 교육세, 소득세 등을 증명할 수 있으며 인적사항과 증명서의 사용목적, 수량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납세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양식을 사용할 필요가 없이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고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검색한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자주찾는민원에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납세사실증명서 발급은 별도의 메뉴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여러 메뉴 중 좌측에 있는 민원안내를 선택해주세요.
하위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테마별민원을 선택합니다. 전체민원검색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민원테마를 모시면 주민등록, 여권/국적 등 여러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 세금을 선택합니다.
세금을 선택완료하였으면 좌측에서 다음과 같이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방문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방문처리시에는 세무서에서 가능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본인 또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완료되었으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였으면 민원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표시가 되어 있는 사항은 필수 입력사항으로 꼭 입력하셔야 합니다. *표시가 되지 않았으면 선택 사항으로 입력을 안하셔도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00~22:00 / 토,일(공휴일) 09:00~18:00 설명을 보시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납세자, 수령방법선택, 신청내용입니다. 필수입력사항은 성명 법인명, 주민(법인)등록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공개여부, 수령방법, 신청세목, 사용용도, 제출처입니다.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증명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신청세목의 내역을 보시면 가산금, 건물대여료, 관유물대여료, 교육세
근로소득세, 기타경상이전수입, 고정자산매각대, 잡수입, 재산수입, 토지 및 무형자산매각대 등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코드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모르실 경우 제출을 요청한 기관 등에 문의하시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납세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하세요. 비용이 무료인만큼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