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결혼 후 임신을 하고 신생아를 출산하면 너무나 행복한데 아이를 키우다 보면 모르는게 많고 생소하다보니 힘들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의 웃음을 보고 있으면 힘들었던 모든게 잊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육아스트레스가 완전 사라지는게 아니지만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오늘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편하게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육아제품 시장에서도 스마트 바람이 불고있는데 나에게 적합한 물건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각종 iot 센서가 부착된 육아용 스마트 기기를 통해 아기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보 엄마 아빠는 아이가 울면 혹시 어디가 아픈지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여러가지 걱정을 하게 되는데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여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기가 용변을 보면 알림이 전달되는 스마트 기저귀 센서가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저도 처음에 기저귀를언제끔 갈아줘야할지 고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색깔만 변하면 갈아주기도 했는데 너무 낭비를 했더라구요. 또 어떨때는 너무 늦게 갈아줘 아이가 땀띠가 나기도 했는데 초보에게는 어려웠습니다. 이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기저귀에 동전 모양의 작은 센서를 부착하면 알림을 통해 기저귀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세번째 아기의 심박수와 혈중 산소농도를 체크하는 스마트 양말도 등장했습니다. 심야에도 아기 호흡 정보를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유아의 이상 징후를 바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많은 엄마들이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먹을때마다 신선한 재료로 해주고 싶은데 쉽지 않고 하지만 이제는 이유식 제조기로 쉽게할 수 있습니다. 엄마들의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에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기인데요. 식재료를 넣으면 설정한 크기만큼 재료를 갈아서 아기가 먹기 적당한 온도의 이유식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제품이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구입하세요.
다섯번째 실내 공기 질 측정 허브로 아기 주변의 온도와 습도를 관리해주는 기기로 기기측정치가 적정 온도와 습도의 범위를 벗어나면 스마트폰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픙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전을 통해 엄마, 아빠들의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이를 키우기 위한 기기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에 워낙 많은 정보가 있다보니 부모님들이 나는 왜 잘 못할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내 아이에게 누구보다도 사랑을 많이 주고 있는 당신이 가장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걸 잊지 마시고 부모라면 누구나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현재를 즐기면서 행복하게 생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