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업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디로 취업할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많은 것을 알아보고 있을텐데요. 해외취업에 관심을 가지는 취준생들도 많습니다. 아직 졸업을 하지 않았더라도 미리 준비해야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을텐데요. 해외취업 지원을 위해 국가별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해외취업을 꿈꾼다면 필독하세요.




해외취업 지원 국가별 전략을 세우기 전에 가장 많이 해외 취업을 도전하는 국가는 어디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위는 일본입니다. 최근 젊은 사람이 많지 않다보면 인력이 오히려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청년들이 진입할 장벽이 낮고 가깝기 대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2위는 미국, 3위는 싱가포르, 4위는 중동, 5위는 중국입니다.




해외취업 지원 국가별 전략 1위 일본은 채용시즌은 1년에 한번입니다. 신규 졸업자를 우대하여 졸업 전에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며 경제회복으로 인해 종합 사무직 수요, 마이넘버 제도도입으로 it관련직 수요가 상승하였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으로 관광서비스직도 촉망됩니다.




2위 미국 이직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신입 보다 경력 채용을 선호 수시 채용을 진행하며 인턴에서 정규직 전환을 주목하고 내부 추천이중요해서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 입니다. 유망직종으로는 고령화로 인해 헬스케어 관련직 촉망, 많은 인력수요로 경력직 금융 회게직 선호, 인력부족으로 it 관련직 수요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3위 싱가포르다국적 기업이 많은 만큼 외국인 인력도 많습니다. 영어회와 실력과 더불어 한국어 실력을 어필하고 유망직종은 지속적인 관광산업 투자로 관광서비스직 촉망, 다국적  기업가 많아 고객서비스, 영업직 수요상승, 국가 비전 스마트국가 채택 IT 관련직 수요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4위 중동 2020두바이 엑스포, 2022 카타르 월드컵으로 인력수요가 많은데요. 아랍어보다 영어 실력이 중요하며 다국적인 기업이 많은 만큼 외국인 인력도 많습니다. 유망직종은 다양한 국제행사로 호텔 서비스직 수요 상승, 의료 인프라 확충으로 경력 의료 사무직 수요 상승, 신공항 개항으로 항공서비스 관련직 수요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5위 중국 현지 진출 한국계 기업 공략, 수시채용 문화로 어학능력보다 실무경력을 우선합니다. 유망직종으로는 국내 기업과 무역이 많아 무역, 유통 관련직 수요 상승, 자동차 관련 산업단지로 부품 영업, 개발직 수요 상승, 한류 영향으로 디자인, 패션 관련직이 촉망됩니다.




취업 전략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청년들의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청년정책사용설명서를 검색해보세요.



해외취업 지원 국가별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취업을 준비한다면 청년정책사용설명서 사이트를 꼭 활용해보세요. 각종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