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x특실과 일반실 차이
ktx특실과 일반실 차이를 알고 계시나요? 이용을 해보지 않았더라도 자리가 넓고 요금이 비싸다는 정도는 알고계실겁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용을 하였는데도 많이들 모르시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 특혜까지 있는데요. 어떤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요금은 비싸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니까요.
ktx특실과 일반실 차이 첫번째 입니다. 일반석에는 없고 특실에만 있는 꿀포인트 바로 일인석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고속버스 우등을 타게되면 1인석이 별도로 있는데 똑같은 형태의 좌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추가금 없이 특별 2인석과 같은 가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혼자 편안히 여행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2인석이라고 하더라도 일반식보다 좌석이 넓으니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두번째 코레일 멤버쉽 라운지 이용이가능합니다. 서울역, 용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에 위치해 있으며 특실 예매 고객은 당일 승차권을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무료 입장 및 이용가능합니다. TV, 테이블, 소파, 컴퓨터 등이 있으며 무료 충전, 커피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출발시간까지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무료 생수 제공 특실 고객이라면 객실 통로에 마련된 생수 자판기에서 무료로 생수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3호차, 4~5호차 연결통로 / KTX-산천은 승무원이 직접 제공합니다. 별도의 요금 지불 없이 자판기 버튼칸 무르면 시원한 생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ktx특실과 일반실 차이 다섯번째 특실 물품 서비스 제가 가장 맘에 들어하는 서비스입니다. 승무원이 직접 돌아다니며 특실 물품을 제공해줍니다. 물티슈, 꿀맛나는 쿠키 등이 제공되며 수면 안대 등 추가 물품은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상황에 따라 물품 변동 가능) 혹시 남들은 다 받았는데 나만 받지 못했다하면 잊지 말고 승무원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다섯번째 KTX 미니 도서관 이용 KTX 특실에는 미니 도서관이 있습니다. 당일 신문과 잡지,그리고 도서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KTX는 3, 4, 5호차에, KTX-산천은 3호차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심심하면 책이 주는 매력 속으로 빠져보세요. 저는 주로 신문을 많이 이용한답니다.
여섯번재 임산부라면 꼭! 이용하세요. 임산부라면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한 후 임신확인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역에서 임산부 등록을 하면 코레일 톡+앱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출산예정일+1달가지 이용 가능하니 편안히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ktx특실과 일반실 차이점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제는 어떤한 차이가 나는지 알게되었으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요금이 비싸 이용이 망설여 진다면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예약하거나 기타 할인혜택을 받는다면 부담을 덜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