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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밍족이란?


그루밍족이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라고 합니다. 여성의 뷰티(beauty)에 해당하는남성의 미용용어로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하였습니다.

 

 

 

당시은, 소중하니까요~ 가꾸는 남자 그루밍족!



그루밍족은 꽃미남(꽃처럼 아름다운 남자), 만찢남(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남자의 줄일말로 순정 만화에서 나온듯한 외모를 가진 남자), 멍뭉미(강아지처럼 귀엽고 사랑스러워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남자)로 요즘 시대 미남의 기준은 과거와는 달라졌다고 합니다.

 

 

 

피부부터 헤어스타일가지 아름다운 그들인 꽃니만, 만찢남, 멍뭉미가 인기입니다.



그루밍족과상관없이 당신이 생각하는 멋진 남자의 기준은?


외모패션 22.7%, 성품 43.8%, 경제력 33.4%, 가치관 32.5%, 직업 14.7%, 지식 14%, 취향 4.8%, 기타 0.1% 입니다. 외모 패션이 멋진 남자의 기준이라는 답변이 22.7%라고 합니다. 설문 플랫폼 틸리언에서 10대~70디 남성 2,008명을 기준으로 조사했다고 합니다.




잘 꾸미고 다니는 남자를 보며 떠오르는 생각은?


37.2% 멋있다, 30.1% 따라해보고싶다, 15% 남사스럽다, 8.7% 거부감이 든다, 7.1% 남자답지 못하다, 1.9% 기타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잘 꾸미고 다니는 남자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를 살펴보면 2010년 7,365억원, 2012년 9,370억, 2014년, 10,792억, 2016년 12,936억으로 인식 변화에 따라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킨, 로션 등 기초 화장품 뿐만이 아니라 색조 화장품을 구매하는 10명 중 1명은 남자라고 합니다. 그렇다면,어떤 이유로 남자들은 화장품을 쓰고 있을까요?




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39% 자신감을 얻기위해, 32%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라고 하며 자신감을 얻기위해 화장품을 쓴다고 답변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남성이나 여성성에 대한 구분이 무의미해진 지식 노동의 시대 좋은 인사을 주기 위해 자신을 가꾸는 남자들의 변신은 어디가지 이어질가요?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다니시나요?



그루밍족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해봤는데요. 나자신을 관리하는 것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대방이 거부감을 느낄정도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본인이 생활하는 공간, 직장, 환경 등을 고려하여 상황에 따라 변화를 주셔서 멋진남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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