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행복주택 입주조건과 입주자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값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데 내가 살 수 있는 집을 구하는게 쉽지 않다면 이제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지인이 합격을 하여 취업을 앞두고 있는데요. 집은 지방인데 서울로 출근하려고 하니 집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더라구요. 지금안내하는 정보에 대해 안내하였더니 다행이 이번에 행복주택 모집이 예정되어 있어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7년 3월까지 총 15만호가 공급되는데요. 주위에 국공립어린이집, 고용센터,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도 함께 만들어지니 여러가지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가입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쾌적한 집에 거주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만하니까요



시도별 분포현황을 보면 경기가 가장 많으며 다음으로 서울, 인천, 충남,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충북, 경북, 전북, 전남, 세종, 제주,울산, 강원 순으로 총 지구수는 344곳이며 총세대수는 150,355세대 입니다.

 

 

 

행복주택 입주조건과 자격 확인은 행복주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종 조건에 대해 모르더라도 질문에 대한 답변에 예, 아니오 선택만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을 위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잊 메인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입주자격 자가진단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입주자 모집지구 확인하기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지구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입주자격 자가진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보유여부, 소득수준 등의 문항에 대해 yes/no로 체크만 하면 자격이 되는지 여부를 알려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사전에 판달할 수 잇는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실제 입주는 각 사업지구별 모집공고에 따라 청약신청을 하여 당첨자로 선정되어야 합니다.


해당되는 대상자를 선택해주세요. 대학생(재학 휴학 입학예정자), 사회초년생(직장생활 5년 이내 미혼자), 신혼부부(결혼 5년 이내 직장인), 취약계층(주거급여 수령이 가능한 저소득층), 노인계층(만65세 이상 고령자), 산업단지근로자(산업단지 소속의 기업 근로자)가 있으며 저는 사회초년생을 예시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각 문항의 yes 또는 no 로 표시된 해당란 중, 본인의 해당 사항에 체크를 해주세요.




지역 또는 이와 연접한 지역에서 소득활동 또는 예술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 소득활동 혹은 예술 활동 기간이 5년 이내인가요?




혼인중인가요? / 본인이 소유한 주택이 있나요?




세대가 소유한 자동차나 주택이외의 부동산이 있나요? / 본인 소득이 월 390만원 이하인가요? 세대원이 있는 경우 세대 소득합계가 월 488만원 이하인가요?(세전기준)까지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저의 경우 입주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자 알림서비스 바로가기를 하세요.




관심지역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입니다.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고 성명, 연령대, 거주지역, 관심지역을 선택하고 클릭하여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입주정보를 문자로 알려드린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 입주조건, 입주자격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안내한 방법으로 자격이 되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림신청을 하시면 공고가 나오면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고내용을 확인하여 서류 등을 준비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에서 인터넷청약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