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전관리가 취약한 청소년 산모, 청소년산모를 위한 의료비 지원으로 산모와 태아 건강을 지켜드리는 제도가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정부에서 제공하는 제도를 활용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산모가 건강한 임심관 출산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우리 함께 청소년 임신 산모, 출산 의료비 지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접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사업은 청소년 산모에게 임신 및 출산에 필요한 의료비를 지원하여 청소년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돕는 제도입니다.
사례를 보면 청소년 산모는 부모님께 어떻게 말해야 할지, 병원비도 없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모르겠다는 얘기를 합니다. 그 얘기를 들은 의사는 생명은 소중하니 부모님께 꼭 말씀드리라고 하며 병원비는 국민행복카드 발급받으면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되니 꼭 신청하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국민행복카드요? 청소년인데 지원이 되나요? 임신확인서 발급해줄 테니 꼭 신청해서 지원받도록 해요. 정말 걱정했던 마음을 편하게 해주었습니다.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비용이 지원되서 다행입니다.
청소년 임신 산모, 출산 의료비 지원대상은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인된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 산모에게 지원합니다.
지원내용은 임신 1회당 의료비 1,200,000원 이내로 지원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지원절차는 사회보장정보원(국가바우처 운영관리시스템)에 서비스 신청을 하면 사실조사 및 심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1566-0133으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는 socialservice.or.kr입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가능하니 지금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임신 산모, 출산 의료비 지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는데요. 지난 시간에 대한 후회보다는 앞으로의 일을 준비하고 계획하는게 훨씬 현명한 판단입니다.
우선 신청을 먼저하고 이후의 문제는 부모님과 상의하여 결졍하시기 바랍니다. 생명은 소중하니까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