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시때때로 아이를 맡기는게 힘들었다면 이제는 시간제보육으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양육수당을 받고 있는 아동들이 필요한 시간만큼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필요할 때만 아이를 맡길 수 있으니 도움이 된답니다.




다만, 낮설어하는 경우가 있는게 단점이기는 한데 처음에는 그래도 같은 어린이집을 몇번가면 적응을 하더라구요. 첫째가 있는 어린이집이라면 형, 누나, 오빠, 언니가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시간제보육신청 방법, 지원대상, 내용 등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정 양육시에도 필요한때 필요한 만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녀양육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부모의 보육 서비스 선택권을 보장합니다.




사례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아이만 키우는 전업주부인데요. 얼마 전부터 시간제 일자리를 얻게 되어 어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기로 했습니다. 아직 어려서 걱정이 앞서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일하는 시간이 길지 않아 일이 없을 때도 맡기는게 부담이되고 사실 일하는 시간 외에 아이와 함께 있어주고 싶어했습니다.


선생님이랑 상의를 해보니 시간제보육이라는게 있다는걸 알게되었고 시간에 따라 보육료가 지원되니 마음 편히 맡길 수 있어서 좋았으며 일도하고 필요할 때만 아이를 맡기고 가족 행복을 두배로 늘려주었습니다.




지원대상은 양육 수당을 수급 중인 아동으로 6개월~36개우러 미만의 영아입니다.




시간제로 이용할 수 있는 보육서비스로 기본형은 월 40시간 시간제보육료 이용단가는 4,000원 중 2,000원이 지원되며 학부모 자부담은 2,000원입니다. 맞벌이형은 월80시간으로 4,000원 중 3,000원 지원되며 학부모 자부담은 1,000원입니다.




신청방법은 전화 또는 인터넷(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으로 가능합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주소는 childcare.go.kr 입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바로가기




이용방법은 아동등록 → 예약 → 이용 → 결제순입니다.

 

 

 

인터넷 이용시 본인이 가능하며 회원가입(공인인증서 등록)하고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전화예약은 1661-9361로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오후6시까지로 예약한 시간만큼 가능하며 이용할 때마다 아이행복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간제보육신청 방법, 지원대상, 내용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정리하면 아동등록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고 예약은 전화로 하는게 편리합니다. 일정을 미리 체크가능할때는 인터넷으로 하는것도 편리하지만 급한 경우에는 전화이용이 편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