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학부모가 되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궁금한건 어디에 물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선생님께 물어보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모든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이용방법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학부모서비스는 학교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학교정보, 출결, 자녀성적, 학교생활기록부 등 학교생활을 인터넷으로 열람할 수있고 선생님과 상담, 가정통신 등 학교와 학부모간 상호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학부모에게는 교육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교육기본법 제13조에서 보장하는 학부모의 교육할 권리와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학교를 다니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방법 절차입니다. 나이스대국민 사이트 접속(neis.go.kr)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학부모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등록 → 학부모서비스 이용을 하시면 되는데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주소는 neis.go.kr 입니다. 교육인전자원부 지원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국 교육청 소개, 인터넷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복교육의 중심 나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였으면 가운데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학부모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서도교육청 선택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주세요. 지역은 서울시, 인천시, 울산시, 강원도, 전라북도, 경상남도, 부산시, 광주시, 세종시, 충청북도,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경기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교육청으로 구분됩니다.

 

 

 

해당되는 교육청을 선택해주세요.




정보보호를 위해 보안프로그램 설치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체설치를 하거나 설치상태에서 설치가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도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접속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내자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된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시면 되는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선택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는 오른쪽 상단 회원가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해주세요.




약관동의 화면이 나오면 전체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약관동의를 클릭해주세요.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입니다. 휴대폰 또는 아이핀 중선택하여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인증이 완료디면 회원정보입력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이메일, 생년월일, 연락처, SMS수신여부를 체크하고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이동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만 제공되기 때문에 인증서 발급 및 등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서를 발급하거나 보유 중인 경우 보유 공인인증서 등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발급받은 인증서 등록을 위해 인증서 등록을 클릭해주시고 완료해주세요.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단의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크게 학생정보, 학생생활, 학생건강, 학생상담, 학생교육, 정보제공, 이용안내를 구분되어 있으며 학생정보와 학생생활의 메뉴를 많이 이용합니다. 학생정보는 시간표, 출석부, 학교생활기록부, 교육비납입현황, 성적, 성적표, 고사별 정오답표, 성적분석, 내자녀등록, 자녀정보조회가 있으며 학생생활은 학교안내, 학사일정, 식단표, 가정통신문, 과목 및 담당교사, 방과후 학교, 초등돌봄교실, 학교생활통지표, 개인별맞춤학습, 국가수준학업성취도, 봉사활동내역, 진로활동내역이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는데요. 지금바로 등록하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학기초에는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등을 인터넷을 통해서 등록합니다. 처음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등록이 완료된 후 열람 및 신청 등은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면서 천천히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은 항상 수고가 많으세요. 파이팅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